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수행 · 신행
보살의 가는 길(12)
보살의 가는 길(12) 산티 데바 원저 . 홍정식 박사 번역 #불자는 보리심을 굳게 수지하고 계율을 범하지 않도록 언제나 게으름 없이 노력해야 한다. 또한 바르고 깊이 생각하지 않고 실행한 일에 대해서는 이것을 <하지말자> 맹세를 하여도 좋다. #부처님은 업에 대한 보가 참으로 부사의(不…
설법연구원, 27일 『제15회 불교활동가지원금 전달식』 진행
설법연구원(원장 동출 스님)은 『제15회 불교활동가지원금 전달식』을 불기2562년 11월 27일 오후 5시 탄허강숙 사무실(종로구 수송동 두산위브 634호)에서 갖는다고 밝혔다.수상자는 수담마스님(길상사 아시아밝음공동체 다문화센터 봉사), 민정희(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 사무총장), 임형균(호국충정사 군포교), 이옥빈…
불교상담개발원, ‘제 4회 스스로 떠난 이를 위한 법회’ 성료
불교상담개발원(원장 : 가섭스님)과 서울시자살예방센터가 함께한 2018 서울시 살(자)사(랑하자) 프로젝트 ‘제 4회 스스로 떠난 이를 위한 법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난 11월10일(토) 마포구에 위치한 성림사에서 자살 예방에 관심 있는 사람, 자살 유가족, 자살 고위험군 등을 위한 ‘제 4회 스스로 떠난 이를 위…
보살의 가는 길(11)
보살의 가는 길 산티 데바 원저 . 홍정식 박사 번역 #불법을 만남은 마치 거름덩이 속에서 장님이 보석을 줍는 것처럼 이 보리심은 나에게 생긴 것이다. 이것은 온 누리의 죽음을 없애기 위하여 나타난 영약靈藥이며 가난을 내쫓기 위한 불멸의 재산인 것이다. #이는 세상의 모든 병을 고치기 위한 가장 좋은 약…
불교상담개발원, 『제4회 스스로 떠난 이를 위한 위로법회』 봉행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대한불교조계종 성림사에서 삶의 고통으로부터 치유를 경험하고 싶은 누구나 『제4회 스스로 떠난 이를 위한 위로법회』 포스터 불교상담개발원(원장: 가섭스님)은 불기2562년 11월 10일(토) 오후 2시에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성림사에서 『제4회 스스로 떠난 …
『2018년 불교 군종병 템플스테이』 성료
2018년 불교 군종병 템플스테이(사진제공=군종특별교구) 대한불교조계종 군종교구(교구장 혜자스님)는 군승파송 50주년을 맞이해 육해공이 함께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만해마을에서 2박3일간 『2018년 불교 군종병 템플스테이』를 실시했다. 템플스테이 참석자는 군법당에서 근무하는 군종병 주특기…
산 자와 간자를 위한 축제 『제1회 경산수륙재』 홍원사서 봉행
홍원사 3층 대웅보전 『제1회 경산수륙재』가 불기2562년 11월 10일 오후 1시부터 강서구 가양동 홍원사 3층 대웅보전에서 “관념불교, 지식불교에서 실천불교 나의 불교로”라는 주제 아래 봉행된다. 수륙재는 십법계의 성범이 하나 되어 제법의 실상을 깨닫고, 깨닫게 하며 진리의 법식을 나누는 대동의 향연…
보살의 가는 길(10)
사진 = 최강희 보살의 가는 길산티 데바 원저 . 홍정식 박사 번역 #허공 가운데 살고 있는 모든 유정들에게 지地 수水 화火 풍風 4대가 필요한 것처럼 일체의 유정이 윤회를 벗어나 안락을 얻을 때까지 공간에 살고 있는 모든 유정有情들에게 나는 갖가지 지원을 해 주고 싶습니다. #과거의 모든 부처님…
군종특별교구, ‘2018년 불교 군종병 인성수련회(템플스테이)’ 진행
불기2562년 10월 30일(화) 오후 7시 강원도 만해마을 ‘평화의 불 봉안 법회’ 봉행 대한불교조계종 군종교구장 선묵 혜자스님은 불기2562년 10월 30일(화) 오후 7시 강원도 만해마을에서 ‘평화의 불 봉안 법회’를 봉행한다. 군종교구는 군 포교현장의 조력자인 군종병에 대한 인성수련회를 통하여 합리적인 군 사…
뉴욕 불광선원, 피레네 산맥 “명상 프로그램” 진행
명상 프로그램에 참석한 휘광 스님과 불자들. 불광선원 회주 휘광스님은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레네 산맥 깊숙한 곳에 위치한 보리사에서 현지인들을 상대로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한 불자들은 매일 새벽부터 108배와 한국어로 진행되는 천수경, 관세음보살 정근 등의 기도 후…
보살의 가는 길
보살의 가는 길(9) 산티 데바 원저 . 홍정식 박사 번역 #나를 비방하거나 나에게 손해를 끼치거나 또는 나를 조롱하는 사람들마저도 그 누구라도 보리를 증득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나는 보호자 없는 사람의 보호자, 여행하는 사람의 안내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을 건너기를 바라는 사람의 배나 다…
중매사찰 옥천 대성사 "미혼남녀 성혼 특별법회" 봉행
태고종 중매사찰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 스님, 태고종 홍보부장)는 2005년부터 시작한 선남선녀 인연맺기법회 13주년을 기념하여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특별법회를 봉행한다. 대성사는 2014년 개원하여 중매 및 성혼 비용을 받고 운영하던 대성사 수원결혼상담원을 옥천대성사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전액 무료로 운영 되고…
통도사 미주포교당 『뉴욕 원각사 선방 상량식』 봉행
뉴욕 원각사 선방 상량식. 정우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통도사 미주포교당 뉴욕 원각사에서 지난 10월 14일(현지 시간) 선방 상량식을 봉행했다. 상량식은 회주 정우스님(구룡사 회주)과 주지 지광스님을 비롯한 사부대중 400여 명의 불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봉행됐다. 법회는 원각사 네울림 풍물…
보살의 가는 길
보살의 가는 길(8) 산티 데바 원저 . 홍정식 박사 번역 #나는 병자의 약이 되고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 사람의 병이 재발함이 없는 완치에 이르기까지 그의 간호인이 되고 싶습니다. #주림과 목마름의 재난을 음식을 베풀어 없애고 싶습니다.배고픈 시대에는 나는 음식이 되고 싶습니다 #가난한 유…
보살의 가는 길
사진 = 최강희 보살의 가는 길(7) 산티 데바 원저 . 홍정식 박사 번역 #일체유정(有情)들이 지은 악도(惡道의 괴로움을 멈추게 하는 선업(善業)을 나는 기뻐한다. 괴로움으로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편안함이 있기를 기원한다. #나는 모든 유정들이 윤회의 괴로움에서 해탈하는 것을 기뻐한다. 그리고 세…
 1  2  3  4  5  6  7  8  9  10    


광륵사



가장 많이본 기사
“견디고, 참고, 기다리고”
‘호랑이보다 더 무섭다’는 곶감을 난생 처음 만들어보기로 했다. 감나무가 없어 곶감 만들 계획은 아예 없었지만, 이웃마을 지인께서 고맙게도 감식초 만들 정도만 남겨놓고 자기 집 감을 따가도 좋다고 알려왔다....
『불교한자입문』 1위
<조계종불교전문서점> 주간베스트 11/02 ~ 11/08 문의 = 02-2031-2070~3 순위 도서명 출판사 저자 1 불교한자입문 조계종출판사 조계종교육원 ...
CNN방송 Great Big Story, 다큐멘터리 미국전역 방송
CNN산하 미디어 기업 ‘Great Big Story’가 현대그룹의 ‘제네시스’ 브랜드의 후원을 받아 감독 대해스님과 영화 <산상수훈>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이 다큐멘터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부산국제영...
법정스님의 향기로운 공감언어 21
일러스트 정윤경 무소유를 무소유하라 여는 말 스님께서 가끔 내게 하신 말씀이다.“나도 없는데 하물며 내 것이 어디 있겠는가.나도 공하고 내 것도 공하다는 도리를 알아야지.”이 두 마디 말씀 ...
동국대 박물관, 『“栴檀之香- 나무에서 피어오
오는 1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동국대 박물관서 동국대 박물관(관장 김봉건)은 불기2562년 11월 12일(월)부터 12월 14일(금)까지 동국대 서울캠퍼스 내 박물관 2층 특별전시실에서 『여시아문(如是我聞)-깨달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