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문화ㆍ예술
템플스테이, 서울시 웹드라마 ‘풍경’서 따뜻한 위로
한류스타 진영, AOA 민아 주연, 조계사 템플스테이 등장 한국에서 파양돼 미국으로 재입양간 천재 소설가 ‘다니엘(진영)’의 마음을 템플스테이가 위로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이 조계사 템플스테이가 서울시 제작 웹드라마 '풍경(風磬)'에 등장한다고 밝혔다. 조…
법련사 불일미술관, 박명옥 작가 『己未 -Motif로서의 노란돼지』展 개최
1월 23일부터 29일까지법련사 불일미술관 제1관 기해년 새해 황금돼지해를 맞아 법련사 불일미술관에서 박명옥 작가의『己未 -Motif로서의 노란돼지』라는 주제로 1월 23일부터 29일까지 개인전을 연다. 박명옥 작가는 수원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한국구상회화에 나타난 Motif로서의 산-본인…
정찬주 장편소설 ‘천강에 비친 달’ <42회>
천강에 비친 달 〈42〉 세종의 찬불가 수양에게 ‘광화문 괴자(愧字)사건’을 보고받은 세종은 즉시 의금부 판사를 불러 한 점 의혹 없이 수사하도록 명했다. 의금부에서는 정 2품의 지사(知事)가 종 4품의 경력(經歷)을 대동하고 나와 화살과 괴자가 쓰인 종이를 수거해 갔다. 수사 대상은 의금부의 수사관들이 논의…
광수사 “제1회 광수문학상 시상식” 개최
대상 여진수 씨 1월 19일(토) 오전 10시 30분 광수사 대적광전에서 대한불교천태동 광수사(주지 무원)는 대전을 아끼는 마음으로 사회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시행되는 “제1회 광수문학상 시상식”을 불기2563(2019)년 1월 19일(토) 오전 10시 30분 광수사 대적광전에서 개최한다. “제 1회 광수…
법정스님의 향기로운 공감법어 31
일러스트 정윤경 절이 생기기 전에 수행이 있었다 #승가의 생명력은 청정성에 있습니다. 청정성은 진실성을 의미합니다. 곧 승가의 생명력은 청성과 진실성에 있습니다. 저는 절들이 과연 맑고 향기로운 도량인가 하는 의문을 갖습니다. 절에 사는 스님들과 신도들, 또는 절을 의지해서 드나드는 불자들의 삶이…
이충우 작가 『제행무상諸行無常』 사진전 개최
1월 11일부터 충무로 반도카메라 갤러리 매일경제신문사 사진기자로 재직하고 있는 이충우 사진작가가 불기2563(2019)년 1월 10일(목)부터 1월 22일(화)까지 충무로에 있는 반도 카메라 갤러리에서 『제행무상諸行無常-존재하고 사라지고 다시 존재하는』 사진전을 개최한다. 사진작가 김진석은 전시서문에서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설맞이 특별 템플스테이” 진행
전국 41개 사찰, 차례, 윷놀이 등 특별 프로그램 ‘풍성’ 불기2563(2019)년 설을 맞아 전국 41개 사찰에서 ‘설맞이 템플스테이’가 열린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이 불기2563(2019)년 설을 맞아 2월 5일 설 전후로 전국 41개 사찰에서 특별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특별 프로그…
정찬주 장편소설 '천강에 비친 달' <41회>
천강에 비친 달 〈41〉 괴이한 글자 세종이 양주 묘적사로 강무를 떠난 사이에 전대미문의 사건이 벌어졌다. 그믐날 컴컴한 한밤중에 누군가가 광화문을 향해 화살을 쏘고 달아난 흉악한 사건이었다. 화살에는 종이가 길게 접혀 있었다. 새벽에 보고를 받은 내금위장은 아연실색했다. 꿩 깃털이 꽂힌 조우관(鳥羽冠)…
법정스님의 향기로운 공감언어 30
일러스트 정윤경 지구별은 병들어가고 있다 여는 말 20여 년 전 낙향했을 때만 해도개구리들이 아굴아굴 귀가 먹먹할 정도로 울고뱀이 마당을 스르르 지나갈 만큼 흔했다.그러나 지금은 개구리 울음소리나 뱀을 보기 힘들다.논에 뿌려대는 농약 때문에 먹이사슬이 끊어져버린 것이다.미꾸라지, 물방개, 우렁…
정찬주 장편소설 ‘천강에 비친 달’ <40회>
천강이 비친 달 〈40〉 슬픈 훈민정음2 세종이 내준 가마를 타고 밤늦게 집으로 돌아온 정인지는 잠을 이룰 수 없었다. 자신의 저고리에 쓰인 정음 28자가 눈을 감지 못하게 했다. 보름달빛이 창호에 어릴 때쯤에는 정음 28자가 발광하는 듯했다. 금쪽같은 보름달빛이 방안에 깊숙이 들자 정음 28자도 환해졌다. 정인…
BBS불교방송 특집 <분노의 시대, 분노의 기술>, ‘이달의 PD상’ 수상
박광열 PD "분노라는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스스로 잘 다스려야" BBS특별기획 &lt;분노의 시대, 분노의 기술&gt; ‘이달의 PD상’ 수상.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 박광열PD가 연출한 BBS특별기획 &lt;분노의 시대, 분노의 기술&gt;이 ‘이달의 PD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BBS불교방송…
법정스님의 향기로운 공감언어 29
일러스트 정윤경 불교란 눈을 뜨는 종교다 여는 말 성철스님은 팔만대장경을 한 마디로 줄이면마음 심(心)자라고 했다.달라이라마는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남을 돕고 사는 것이 부처의 가르침이라고 했다.그렇다면 불교, 부처의 가르침은 무엇인가?법정스님은 내게 숫타니파타의 다음과 같은 구절에팔만…
정찬주 장편소설 ‘천강에 비친 달’ <39회>
천강에 비친 달 〈39〉 슬픈 훈민정음1 예조판서이자 집현전 대제학인 정인지는 세종의 지시를 받고 퇴궐하지 못했다. 정인지는 잠시 눈을 질끈 감았다. 조금 전에 신하들에게 면박을 주고 꾸짖는 세종의 모습이 떠올라서였다. 여러 가지 지병으로 신경이 날카로워진 까닭이라고 하지만 최근에 세종은 무슨 일이든 조…
2018 박스오피스, ‘음악천재’와 ‘종교천재’의 반란
2018년 박스오피스에서는 블록버스터와 프랜차이즈 영화들 속에서 작지만 강한 영화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시각으로 장착한 영화들이 의미 있는 성과를 내었고 영화를 지지하는 ‘팬덤층’이 영화계에 영향력을 행사했다. 대표적인 영화가 스님이 만든 예수님 영화인 &lt;산상수훈&gt;과 전…
갤러리‘까루나’ 매현 박경빈 『붓 끝에서 빛나는 법사리』 사경초대전
비로자나국제선원은 선원 내 갤러리 까루나에서 매현 박경빈 작가의 『붓 끝에서 빛나는 법사리』 사경전을 불기2563(2019)년 1월 1일(월)부터 1월 16일(화)까지 개최한다. 매현 박경빈 작가의 다섯 번째 개인전인 이번 전시회에는 묘법연화경 9층 보탑도, 화엄일승법계도, 한글로 사경한 반야심경, 그리고 상원사…
 1  2  3  4  5  6  7  8  9  10    


광륵사



가장 많이본 기사
인간 정약용 위한 소설이자, 초의와 혜장 소개한 다서
다산의 찬가讚歌에 가리어진 눈물과 고독, 회한의 슬픈 노래향그러운 남도의 언어와 차바라밀 실학자 다산 정약용의 업적을 찬양하는 찬가 속에 가리어진 다산의 내면의 눈물과 고독, 회환의 모습이 정찬주...
법정스님의 향기로운 공감법어 31
일러스트 정윤경 절이 생기기 전에 수행이 있었다 #승가의 생명력은 청정성에 있습니다. 청정성은 진실성을 의미합니다. 곧 승가의 생명력은 청성과 진실성에 있습니다. 저는 절들이 과연 맑고 향기로운...
『도해 금강경』 7위
<조계종불교전문서점> 주간베스트 01/11 ~ 01/17 문의 = 02-2031-2070~3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혜민 수오서재 2 불교한자입...
절로가는 택시드라이버, 백태용의 사찰여행 7
의성군 비봉산 대곡사 대곡사 일주문. 우람한 기둥이 믿음직 스럽습니다. 종교와 수행자는 마음을 종지 삼아 갈고 닦아서 현세에 이르렀지만 지식과 물질문명에 맞물려 음양오행을 거슬려버린 현...
한일 양국의 민중은 냉전체체 청산에 서로 협력해야
「남북분단을 야기한 냉전체제와 물량적 성장에만 치중하는 근대화에 대해, 인륜도덕과 개벽의 힘으로 공개적으로 저항한 갱정유도의 평화통일운동은 토착적 근대화의 길로서도 충분한 의미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