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쟁의 눈으로 본 한국사회 주요이슈』 4차<집담회> 개최
4월 4일(수) 오후 3시, 전법회관 3층
대한불교조계종 화쟁위원회(위원장 도법스님)는 『<집담회> 화쟁의 눈으로 본 한국사회 주요이슈』(이하 『집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집담회』 4번째 순서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사회 갈등과 해소 방안”이 2018년 4월 4일(수) 오후 3시, 전법회관 3층에서 최영기 전 한국노동연구원 원장의 발제와 참가자들의 자유로운 대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집담회는 지난 해 최저임금이 16.7% 대폭 인상되면서 불거진 일부 고용갈등과
가격인상 등의 현상을 살펴보고 당면 과제인 2019년 최저임금에 대한 전망, 그리고
최저임금 정책에 대한 사회적 합의 형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집담회’는 사회적으로 중점이 되고 있는 의제를 화쟁의 관점에서 이야기하는 자리로 총 5차례 진행한다. △28일 ‘낙태, 화쟁의 눈으로 이야기하다’가 많은 관심 속에 열렸고 △ ‘평창올림픽 이후 남북관계와 한반도 정세, 화쟁의 눈으로 이야기하다’가 7일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으로 본 탈중앙화와 공유사회에 대한 논쟁, 화쟁의 눈으로 이야기하다’(3/21),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사회 갈등과 해소방안, 화쟁의 눈으로 이야기하다’(4/4), △‘지리산(문정)댐 문제, 화쟁의 눈으로 이야기하다’(4/18) 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