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칼럼ㆍ기고 유정길의 사대강 생명 살림 수행기
하늘이 내려준 강, 내성천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⑧ 낙동강4 모래가 사라지고 육화되는 내성천 회룡포 폭파되어 사라질 뻔한 낙단보의 마애불문수 스님의 추모제를 끝내고 우리는 구미보에서 출발합니다. 이 보는 구미라는 지역을 모티브로 하여 거북이 모양…
강물 속으로 또 강물이 흐르고…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⑦ 낙동강3 5월 31일 군위 위천 못골잠수교 옆 둑방에서문수 스님 소신공양 6주기 추모법회가 열리고 있다. 강물 속으로 또 강물이 흐르고저 어둔 밤하늘에 가득 덮힌 먹구름이 / 밤새 당신머리를 짓누르…
점점 퍼지기 시작한 낙동강의 녹조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⑥ 낙동강2 무심사 앞 낙동강의 녹조 [사진 = 순례단] 함안보와 합천보, 결국 퍼지기 시작한 녹조 39일째 되는 5월 11일, 밀양에서 창원으로 가는 75만 볼트의 송전탑이 강을 가로 질러 허공에 높이 솟아있…
굽이굽이 아름다운 천 삼백리길 낙동강을 걸으며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⑤ 낙동강1 창녕 함안보 보이거나 보이지 않거나, 크거나 작거나 모든 중생이 행복하길 우리는 금강순례를 마무리하고 5월5일 어린이날 오전 9시 낙동강 하구언 을숙도 물문화관에 모였습니다. 그곳에는 …
금강의 수많은 생명의 원혼들이여 왕생극락하소서…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④ 금강2 금강의 마지막 대청댐에서 봉행한 천도재. 또 시작되는 4대강 개발, 공주보와 예당저수지까지의 도수로사업 우리에게 함박 같은 웃음으로 20여명의 순례자 일행에게 2-3번이나 맛있는 쌈밥과 유…
비단결 같았다던 금강이여, 수십만의 생명을 앗아간 금강이여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③ 금강1 순례단이 금강 하구둑에서 출발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 = 순례단] 우리는 왜 순례를 할까. 어떤 수행을 하려는 것이었을까. 군포의 금강하구둑에서 4월 17일 시작되어 5월 1일 대청댐까지 13일간의 …
영산강은 흘러야 한다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② 영산강2 순례단원들이영산강 주변 길을 걷고 있다. [사진 = 순례단]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뜰에는 반짝이는 금 모래빛 뒷문 밖에는 갈잎의 노래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
수많은 생명을 죽음으로 내몰았으니…참회…또 참회…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① 영산강1 4월 3일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 스님(앞줄 왼쪽) 등 참가자들이 영산강 하구둑을 바라보며 걷고 있다. 4대강의 개발이 끝나고 시간이 흘렀습니다. 수많은 생명이 죽고 그 터전이 사라졌습니다…


광륵사



가장 많이본 기사
칠보사, 『석주당 정일 대종사 열반13주기 추모 다례
근현대 한국불교 3대 숙업이었던 역경, 도제양성, 포교 분야에서 큰 족적을 남긴 시대의 큰스승 석주스님     칠보사는 오는 11월 20일(월) 오전 10시에『석주당 정일 대종사의 열반13주기 추모 다
정복사 묘비들의 행방
  [ 묘비들을 하나하나 사진으로 찍고, 공책에 평면도를 그려서 묘비의 위치와 이름을 적어 넣었다. 한여름 북경의 뙤약볕 아래서 팥죽 같은 땀을 흘리자니 꼭 이래야 하나 싶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문헌을
포항 지진 피해지역 “조계종긴급구호단 선발대 파견
주민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불교의 자비정신을 전하는 구호활동을 펼칠 예정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설정스님)은 16일 오전 9시 포항 지진 피해지역에 대한불교조계종긴급
삼일포“몽천암”전설 - 꿈에 본 샘터
삼일포의 가을 원경     삼일포의 몽천암터는 참으로 경치 좋은 곳으로 예로부터 삼일포에 온 유람객들은 여기에 올라와 땀을 식히기도 하고 푸짐한 음식을 차려놓고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도 하였
동국대, 2018학년도 수시모집 입시일정 연기
포항 지진에 따른 수능시험 연기로 논술 및 면접고사 한주씩 미뤄논술고사 26일(일),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12월 3일(일)부터 진행     동국대(총장 한태식(보광))가 수시모집 입시일정을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