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 문화

“‘하이, 화쟁’ 영상&이미지 공모전” 개최

미디어붓다 | mediabuddha@hanmail.net | 2024-10-10 (목) 11:12

10. 21 ~ 11. 10 접수 

"화쟁은 00다!"를 주제로 대한불교조계종 전국교법사단, 화쟁위원회 공동으로 주최



크게보기
 


대한불교조계종 화쟁위원회(위원장 정문 스님, 이하 화쟁위)가 <‘하이, 화쟁’ 영상&이미지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대한불교조계종 교법사단(이하 교법사단)과 화쟁위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일상에서 내가 겪은 갈등 또는 갈등 해결을 위해 노력했던 주변의 이야기를 영상 또는 이미지로 담아 보도록 기획됐다. 


현재 다수의 대한불교조계종 종립 중,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하이, 화쟁」을 활용한 종교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하이, 화쟁」은 청소년용 화쟁안내서로, 청소년들이 화쟁의 정신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교법사단과 화쟁위가 공동으로 제작한 소책자이다. 


이번 공모전은 ‘하이, 화쟁’ 수업에 흥미를 더하고 ‘화쟁’에 대한 이해를 높여 상생과 공존의식을 기르기 위한 것으로 종립 중, 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불기 2568(2024)년 10월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다. 발표는 11월 27일로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개별 통보한다.


상금은 대한불교조계종 화쟁위원장상 50만원(1명), 미래본부 사무총장상 30만원(2명), 화쟁위원회 부위원장상 20만원(3명), 교법사단장상 20만원(3명)이 장학금으로 수여되며, 입선으로 문화상품권 3만원(10명), 단체상으로 중·고 각 1개교에 3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시상은 12월 5일이다.  


화쟁위원장 정문 스님은 “학생들이 「하이, 화쟁」을 통해 배우고 생각했던 ‘화쟁’을 영상과 이미지로 표현해 보면서 일상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스스로 배워나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즐거운 마음으로 많이 참가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