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미담

나누며하나되기, 의성군 월룡사에서 행복나눔 전달식 개최

염정우 기자 | bind1206@naver.com | 2024-10-08 (화) 07:50

크게보기
 


천태종이 설립한 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개문 스님·천태종 사회부장)는 지남 10월 6일 오전 11시 의성군 월룡사에서 ‘의성군 어린이· 취약계층 후원물품 행복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천태종 월룡사 주지 도현 스님, 김주수 의성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나누며하나되기와 월룡사가 전달한 물품은 △KF 마스크 △쉐이크 물통 △화장품 △음식 접시그릇 △주방세제 △세탁세제 △ 어린이 우산 △발세정 스프레이 △ 손소독제 등 생활용품 ·방역물품 3,000만 원 상당이다. 의성군은 전달받은 물품을 관내 홀몸 어르신과 다문화 가정, 저 소득 취약계층에 배분했다. 



크게보기

(사진=나누며하나되기)
 


이 자리에서 도현 스님은 “오늘 월룡사는 석가모니불존상과 문수·보현보살존상을 봉안한 신축 대웅전을 낙성하는 경사스러운 이 자리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부처님의 자비를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나누며하나되기와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주수 군수는 “천태종의 ‘행복나눔’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서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면서 “이번 낙성법요식을 통해 월룡사가 더욱 발전하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도량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