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 문화

BBS불교방송 지상파 라디오, 3월 4일 봄 개편

미디어붓다 | mediabuddha@hanmail.net | 2024-02-28 (수) 13:36

크게보기
 


BBS불교방송(이사장 덕문 스님)은 오는 3월 4일(월)부터 2024년도 라디오 봄 개편을 시행한다.  


정체된 일상에 활기와 즐거움을 선사할 BBS 라디오 봄 개편은 불교부터 교양과 음악이 담긴 감성 넘치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계층의 청취자들을 찾아간다.


먼저 불교의 발생과 전파부터 우리나라 불교 흐름까지 차근차근 짚어 볼 신규 프로그램 <불교의 숨결>는 불교계 대표 지성 정병조 교수의 강의로 매일 새벽 5시52분에 청취자들의 아침을 연다.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전 10시에는 <복짓는 공덕 광우/자용입니다>를 신설해 두 분 스님의 지도로 자비와 보시 공덕에 대해 생각하며 실천하는 불자의 자세를 가다듬는 일일수행(日日修行)의 시간을 갖는다. 


음악 프로그램도 새롭게 단장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밤 9시에는 정통 팝 프로그램을 표방하는 <주진우의 팝스 9(나인)>가 방송하고, 매일 밤 12시에는 대중음악평론가 김경진이 진행자로 나서는 <세계음악여행>이 조용한 밤을 특별하게 만들어 간다. 

 

주말 오후 4시에는 <행복한 오후, 리아킴입니다!>에서 유튜브 1천만 뷰를 가진 곡 ‘위대한 약속’의 주인공인 리아킴이 새로운 DJ로 나서 따뜻한 이야기와 가요를 들려주고, 주말 밤 10시에는 <스페셜 B>가 신설되어 매번 새로운 진행자와 게스트가 청취자에게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선보인다.


아울러 일요일 오후 4시 신설되는 <문화공감, 상상>은 배우 지주연의 진행으로 문화 이슈와 신간 도서를 소개하고 한국 문화예술의 맥을 짚으며 최신 흐름까지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BBS 라디오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룸비니동산>은 일요일 오전 7시 30분으로 자리를 옮겨 아동청소년 교육 전문가 혜주스님이 새롭게 진행을 맡아 MZ세대의 고민까지 함께 풀어가는 장을 마련한다. 


BBS 라디오는 이지 리스닝(쉽게 좋게 듣다)이라는 라디오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불교방송의 궁극적 목표인 방송포교를 잘 엮어 청취자들이 편안하게 함께 할 수 있는 방송을 추구한다. 새롭게 준비한 BBS 불교방송의 라디오 봄 개편에서 나에게 딱 맞는 시간을 하나쯤 찾아보면 어떨까? 즐거움과 힐링을 함께 찾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