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 · 신행 > 수행

부산 홍법사 '미국 위앙종 참선 워크샵' 개최

염정우 기자 | bind1206@naver.com | 2022-09-19 (월) 09:34

2022 부산 홍법사 법문
 


부산 홍법사(주지 심산 스님)는 오는 10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홍법사 대광명전에서 미국 영화 선사를 초청해 '미국 위앙종 참선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10시 참선의 기초와 자세 수업(영화 스님 제자들이 지도)을 시작으로, 오후12시30분부터 영화 스님의 법문과 그룹 좌선 등으로 구성됐다. 이 행사는 참선과 마음공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미국 위앙종 명상법을 접하고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미국 위앙종 명상법은 일반인도 쉽게 수련할 수 있도록 각 참여자의 상황과 숙련도에 맞춰서 배울 수 있다.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준다. 또한 서양 문화와 교육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해서 전통적 불교 명상법을 좀 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진다. 참여자는 바른 명상법을 배워서 단단하고 견고한 결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명상반은 각 개인의 문제와 상황에 맞춰서 개별적인 지도를 하면서,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에 초점을 두고 있다.  


워크샵 참여자들은 영화 스님과 함께 좌선(坐禪)한 뒤, 일상 속에서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 가지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정통 불교에서 전해진 명상법이지만 어느 종교를 따르든 참여할 수 있다. 법문은 영어로 진행하며, 영화 선사의 첫 한국인 출가인 제자인 현안 스님의 한국어 순차통역으로 진행한다.  


한편 홍법사는 이와 동시에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신묘장구대다라니 기도를 진행한다. 3일간 매일 저녁8시부터 밤10시까지 홍법사 총무 현수 스님의 집전으로 진행한다. 



 



     영화 선사


영화 스님은 선화 상인(1918~1995)을 은사로 출가하고, 그 후 수행과 정법을 펼치는 데 진력하고 있다. 영화 스님은 2005년에 보디라이트인터내셔날(Bodhi Light International)을 설립하고, 2012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첫 도량인 노산사(Lu Mountain Temple), 2017년 위산사(Wei Mountain Temple), 2020년 산호세 금림선사, 2020년 한국 보산사, 2021년 분당 보라선원 그리고 2022년 샌프란시스코 법장사를 차례로 열었다. 그동안 영화 스님에게 지도를 받은 많은 제자는 수행력을 갖춘 선 및 정토 수행자가 되었으며, 다국적 출가인 및 재가인 제자들이 있다. 


영화 스님은 선과 정토를 함께 수행하는 선정쌍수禪淨雙修를 제창하며, 성인들의 지혜를 꿰뚫어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부처님의 법에 대해 현대인이 이해하기 쉽게 실질적인 가르침을 펴고 있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 미디어붓다